석굴암 조성의 직접적인 사상적 배경이라 할 수 있는 장이다.
또한 경전의 내용을 살펴보면 첫째, 이 경은 석가부처님이 자기의 부왕과 어머니를 위하여 불상, 즉 32상 80종호를 관상함으로써 마군을 항복받고 삼매에 드는 길을 간곡히 설법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불국사나 석불사를 창건한
4. 사단법인 JTS 기아 · 빈곤 퇴치 거리 모금 캠페인 참여
그 외에도 서귀포시청, JIBS 등을 통해 꾸준한 사랑 나눔을 지속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테디베어뮤지엄의 따뜻한 마음이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포부이다.
테디베어 뮤지엄
100년이 넘는 테디베어의 역사
석굴암의 석굴은 백색의 화강암재를 사용하여 토함산 중턱에 인공으로 석굴을 축조하고 그 내부 공간에는 본존불인 석가여래불상을 중심으로 그 주벽에 보살상 및 제자상과 역사상, 천왕상 등 총 39체의 불상을 조각하였으며, 석굴암의 석굴은 장방형의 전실과 원형의 주실이 통로로 연결되어 있는데 3
석굴암의 예술적 조형성을 더욱 안정적으로 지지한다.
또한 석굴암 탑상의 배치는 일반적인 가람 양식의 축소라고 볼 수도 있다. 우선 천계로 들어가기전의 입구엔 인왕과 사천왕이 지키고 있는데 이 모습이 마치 가람의 인왕문과 사천왕문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주실 중앙의 본존불 앞뒤
역사적 배경과 의의
석굴암의 본존불은 똑바로 동해를 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동해중의 한 지점인 동해구를 응시하고 있다. 석굴암의 위치는 신라 왕조의 중요한 유적이 집중되어 있는 동해구를 의식적으로 향하도록 선정하였다는 것이다. 동해구란, 삼국통일의 영주인 문무왕(文武王)의 해중릉
석굴암의 역사적 배경
경주 석굴의 창건에 관해서는 삼국유사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이에 현세부모를 위하여 불국사를 세우고 전세부모를 위하여 석불사를 세워 신림?표훈 두 성사를 청해서 각각 거주하게 했다. 부처님을 거창하게 조성하여 키워주신 수고를 갚았는데 한 몸으로써 이세
석굴암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1995년에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되면서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국내에서도 석굴암에 대해 관심이 증대되기에 이르렀다.
그러나 최근에는 석굴암 본존불상의 보존 문제로 인해 석굴암은 다시금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현대의 건축과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이론이다. 이 이론은 교육을 하나의 사회화 과정으로 보고 기성세대가 축적한 지식, 가치, 신념, 태도 등을 다음 세대에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과정으로 보고 있다. 이 이론은 심리학 이론에서는 행동주의(behaviorism), 인식론에서는 경험론(empiricism), 생물학 이론에서는 환경결정론에
유래와 역사
우리나라는 농경 문화권으로 일찍이 신석기시대부터 농경이 시작되었다. 한과는 대부분 곡물이 주재료로 이용되기 때문에 곡물 이용 전 한과의 이용도 그 역사가 상당하다고 보인다. 그러나 한과를 만들기 시작한 시기는 상고시대의 기록이 없어 정확히 알 수 없다.
우리나라 과자의 기